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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운불련 호출택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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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일점검및 교환요령
작성일
2014-10-24 14:29:57
작성자
운불련
조회
1045
자동밋션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오일양과 오일의 상태이다.
  항상 적정량과 선홍빛의 깨끗한 상태만 유지되도록 관리한다면
  자동변속기가 가지고 있는 수명을 다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  


  점검


자동밋숀 관리에서 가장 중요한것이 오일양과 오일의 상태이다.
항상 적정량과 선홍빛의 깨끗한 상태만 유지되도록 관리한다면 자동변속기가 가지고 있는 수명을 다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다.
(수명은 대략 15만~20만Km정도로 본다.)

만약, 밋 숀오일의 색깔이 갈색이 된다든지, 검정색이 된다든지, 핑크빛이 된다든지 할경우는 지체 없이 전문수리 업소를 찾는것이 좋다.


    점검하는 방법


  점검


(1)유온이 정상온도(70~80℃)일때까지 주행
   한다.
▶공회전 상태에서는 10분-20분간 운전
   (단,변속레버 위치"N")
▶정상 유온 상태를 위한 주행거리
   -주행시간:약 10분이상
   -주행거리:약2Km이상

☞ATF는온도에 따라 체적 변화가 심하므로
  (25℃일때와 85℃일때의 오일수준 변화
  량:15mm) 필히 정상 유온 상태로 점검
   한다.

(2)차량을 수평한 곳에 놓는다.
(3)선택레버 위치를 각 유압라인 및 토크
   컨버너 내에 오일이 충만될 수 있도록
   각단으로 2~3회작동시킨후 레버를 "N"
   에 위치 시킨다.
(4)오일수준게이지 주변을 깨끗히 한후
   게이지를뽑아, 게이지에서 채취된
   오일의상태로 다음 을 판단한다.
▶색:황색,회색, 흑색으로 변색되지
   않았을 것
▶점도:신품의 ATF와 비교해서 점도
   변화가 없
   을것
▶이물질:다량의 이물질 혼입이 없을 것


  
  


☞오일이 탄생태이거나 메탈부성이나 마모된 금속 입자들로 오염되었을 때는 트랜스
   액슬을 오버홀하여 정비해야 하며 의심스러운 경우에는 샘플을 재채취하거나 오일
   팬을 탈거하여 명확하게 원인규명을 해야 한다.




    교환

자동변속기 오일교환시기는 일반적으로 만Km라는 고정된 수치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동변속기가 얼마나 열을 받고 있는지에 따라 다릅닭다. 처음 우리나라에 자동변속 기 차량이 나오기 시작浬을 때 완성차 업체에서는 자동변속기 오일교환시기를 80,000Km로 규정하고 소비자들에게 알려 주었습니다. 그러나 계속적인 A/S가 발생되자 다시 40,000Km 로 조정하였고, 요즘은 20,000Km에 교환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정확한 개념 없이 엔진오일을 교환하듯 근거없는 정비를 했다는 결과인 것입니다. 위의 오토밋션 오일 수명 예상도를 보시 면 알겠지만 자동변속기의 온도가 79도를 항상 유지한다면 자동변속기 오일교환 시기는 160,000Km가 됩니다. 하지만 자동변속기의 온도 가 157도를 넘는다면 오일교환시기는 1,280Km에 교환해야 됩니다. 이런 엄청난 차이를 간 과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자동변속기의 관리는 특별한 것 보다 오일온도를 자주 체크 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 까운 정비업소에서 최소한 10,000Km마다 점검을 하시어야 합니다. 최근에 나온 100,000Km 보증 오일도 자주 점검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종류의 오일도 열에는 견디기 힘듭 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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